2024-04-26 17:51 (금)
남해읍, 찾아가는 이동통신요금 감면서비스 접수창구 운영
남해읍, 찾아가는 이동통신요금 감면서비스 접수창구 운영
  • 박한 기자
  • 승인 2018.11.05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로당 순회하며 감면서비스 신청서 접수, 통신비 절감 기대

남해읍행정복지센터가 어르신들의 가계부담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이동통신요금 감면서비스 신청 접수창구’를 11월부터 본격 운영하고 있다.

읍행정복지센터는 감면 신청한 어르신 비율이 10월말 기준 9.47%로 상당수가 감면제도를 모르거나, 이동상 제약 등의 사유로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음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맞춤형복지팀을 3개 조로 나눠 읍면 경로당에서 순회홍보를 실시하는 등 남해읍 자체시책으로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청대상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중 본인명의 휴대폰의 이동통신요금 감면서비스 미신청자로 알뜰통신사 이용자,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장애인으로 이미 감면 혜택을 받고 있는 자는 신청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통해 감면대상자로 결정되면 기초연금수급자는 월 최대 1만1천원의 이동통신 요금을 감면받으며, 월 청구된 이용료가 2만2천원 미만인 경우에는 이용요금의 50%를 감면받을 수 있다.

 

박철정 남해읍장

“이동통신요금 감면서비스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행정복지센터나 이동통신사 대리점 등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직접 경로당을 찾아가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신청서를 받는 이번 시책을 통해 우리 지역 어르신들의 통신비가 많이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