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51 (금)
남해교육지원청, 제3회 남해교육상 시상식 및 「2024. 남해교육」 설명회 개최
남해교육지원청, 제3회 남해교육상 시상식 및 「2024. 남해교육」 설명회 개최
  • 남해인터넷뉴스
  • 승인 2024.01.10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은숙)은 1월 10일(수), 2층 회의실에서 제3회 남해교육상 시상식과 2024. 남해교육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는데, 1부 제3회 남해교육상 시상은 관내 학교장과 남해도서관장, 교직원 등 교육가족을 모시고, 학생지도, 교육여건 조성 등에 공적을 세워 남해교육 발전에 기여한 안진수 제33대 교육장과 최종철 남해군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안진수 제33대 전임 교육장은 1984년 8월 10일 설천중학교에서 교직을 시작한 이후로 17년 1개월간 남해에서 근무하면서 학생들의 인성교육과 안전교육을 위해 헌신하였고, 체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지도와 특기적성 개발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스포츠활동을 통하여 학교와 지역사회 간의 유대 강화에도 힘썼다. 교육장 재임 동안에는 남해초 교사 개축과 미조초 체육관 건립 추진을 위해 역량을 발휘하였고, 배움이 즐거운 학교・함께 가꾸는 남해교육을 위해 헌신하였다.

최종철 남해군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은 남해 토박이로서 소외된 군내 장애인들에게 무료 생활체육교실 운영과 장애 유청소년 대상 조기 체육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장애인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였고, 각종 행사를 통하여 장애인식 개선과 통합교육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장애 공감 문화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오은숙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두 분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두 분과 같은 분들이 남해교육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기에, 우리 남해의 아이들이 성장하고 저마다의 꿈을 펼칠 수 있다고 생각하며, 남해교육을 위해 공헌하신 분들을 계속 발굴해서 공로에 보답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어 진행된 2부 「2024. 남해교육」 설명회는 관내 학교 관리자와 교육과정 업무담당교사를 대상으로 2023. 남해교육을 되돌아보는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2023. 남해교육의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2024년에 강조해서 추진할 사업들이 안내되었다.

오은숙 교육장은 “지난 한 해 우리 교육계는 많은 어려움과 아픔을 겪는 한 해였지만, 교육가족 모두가 상생과 협업의 정신으로 어려움을 극복해내고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삼아 성장하였다고 생각하며, 2024년 갑진년 올해도 상생과 협업정신과 자립과 공존의 가치를 바탕으로 보물섬 남해교육이 더 발전하고, 보물섬 아이들이 더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지하고, 협조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