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9:07 (금)
문화·체육·청소년 시설이 한 자리에~’
문화·체육·청소년 시설이 한 자리에~’
  • 남해인터넷뉴스
  • 승인 2022.04.01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 꿈나눔센터 기공식 개최, 총 290억 원 투입…내년 하반기 준공

 

청소년과 어린이들을 위한 문화시설이 없던 남해군에 ‘청소년 수련관’이 들어서게 됨은 물론, 모든 군민들이 사용할 수 있는 가족센터·생활문화센터·다함께 돌봄센터·작은도서관 등이 함께 자리 잡을 예정이다.

남해군은 지난 2019년 청소년 수련관과 주민 편의시설을 복합화해 건립하는 국가공모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그동안 고질적인 문제로 제기됐던 부족한 청소년 문화시설을 확충함은 물론, 일반 군민들이 더욱 쾌적하게 문화·체육·복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효과까지도 거둘 수 있게 된 것이다.

꿈나눔센터는 290여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내년 하반기에 준공될 예정이다. 건립예정지 주변에는 남해중학교와 제일고등학교가 위치해 있을 뿐 아니라, 버스터미널과 읍 우회도로변 공영주차장이 인접해 군내 학생들 및 군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해군 청소년 수련관 건립추진위’에서 활동한 최보경(남해고 3) 학생은 이날 기공식 축사를 통해 “그동안 해보고 싶은 활동과 하지 못했던 일들을 청소년 공간에서 마음껏 펼칠 수 있게 돼 무척 기쁘다”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공간을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들이 나와 청소년들이 편안하고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장충남 군수는 “꿈나눔 센터의 건립은 남해군의 역사를 새로 쓴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멋진 공간이 될 것”이라며 “어린이와 청소년 뿐 아니라 전 연령층의 남해군민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기에 앞으로 군민의 일상에 구심점이 되어 줄 아주 중요한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남해군 꿈나눔센터는 ㈜서현종합건설, ㈜송학건설, ㈜산정현건설에서 공동도급으로 시공을 맡았으며, ㈜선진엔지니어링에서 책임감리를 맡아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가설울타리 및 현장사무소 설치 등을 진행한 후 본격적인 공사에 돌입할 예정이며, 원활한 공사추진을 위하여 인근 주민들과 학교를 직접 찾아 사전 사업설명을 진행한 바 있다.

박진평 공공건축추진단장은 “남해군 신청사 건립 전 남해군에서는 가장 규모가 큰 건축공사이자 주민들의 일상과 직결되는 사업인 만큼 주민들이 만족하며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남해군 공공건축추진단에서는 꿈나눔센터에 관한 설명영상을 QR코드로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공사 추진 간에도 군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장충남 군수, 이주홍 남해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류경완 도의원이 참석하였으며, 심현호 남해교육지원청 교육장, 체육회, 가족센터 운영위원회 등 유관 단체 대표들과 남해읍 이장단 및 주민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꿈나눔 센터과 관련한 건의 또는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공공건축팀(055-860-3243)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