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남해군, 제1호 고향사랑기금사업 선정
2024. 03. 14 by 남해인터넷뉴스

 

남해군은 지난 12일 2024년 ‘제2회 남해군 고향사랑기금 운용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몸튼튼 마음튼튼 건강아이 키우기 프로젝트’ 등 5개의 고향사랑기금사업을 선정했다.

심의회는 2024년도 남해군 고향사랑기금 사업 선정을 위해 지난해부터 아이디어 공개 모집 및 아이디어 발굴을 실시하였으며, 실무부서의 검토를 거쳐 실현 가능한 11개의 후보를 선정해 이날 위원회 안건으로 상정하였다.

남해군 제1호 고향사랑기금 선정 사업인 ‘몸튼튼 마음튼튼 건강아이 키우기 프로젝트’는 영아에게 이유식 세트를 지원하여 출산가정의 건강한 양육 환경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외에도 위원회에서는 ‘꿈을 향한 첫 걸음, 도전 나도 파티시에!’, ‘바다도 지키고 안전사고도 예방하고’, ‘마을마다 집집마다 소중한 내 기록, 지역의 역사가 되다’, ‘우리마을 지킴이 노거수 정비’를 기금사업으로 선정했다.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기부자가 함께 만족할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제로 정착시키기 위해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쳤다.

위원장인 김신호 남해군 부군수는 “올해 첫 시행 예정인 고향사랑기금사업은 우리 군민과 기부자 모두가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업을 선정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이번 기금사업을 발판으로 삼아 남해군 고향사랑기부제가 더욱 활성화되어 지역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