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4 07:32 (일)
오! 해피데이! 오늘은 삼겹살 파티
오! 해피데이! 오늘은 삼겹살 파티
  • 남해인터넷뉴스
  • 승인 2019.06.2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해성고, 학부모와 함께하는 점심식사

남해해성고등학교(교장: 강억구)는 학부모 수업공개 주간을 맞아 6월 22일(토) 오전에는 각 교실의 수업 공개를, 점심시간에는 교내에서 전교생이 부모님과 함께 삼겹살을 굽는 파티를 열었다. 이 행사는 매년 6월 한 달에 한 번 귀가하는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준비한 삼겹살과 채소, 밥, 국 등을 부모님과 함께 여유롭고 즐거운 식사시간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바쁜 일과로 부모님이 행사에 참여하시지 못하는 경우는 담임선생님 혹은 부담임 선생님과 함께 식사를 하면서 환담을 나누는 모습 역시 또 하나의 가족을 보는 것 같았다

학생들은 부모님과 교정에서 즐거운 식사를 하며 한 주 동안의 학교 생활과 자신에 일어난 사소한 일들을 말하는 환한 표정에서 학업의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모습을 보였는데, 한 학생은 “고등학교에서 두 번째로 해성해피데이에 참여하는데, 학교에서 부모님을 뵙고 삼겹살 파티를 하니 더 즐거웠고, 곧 있을 시험에 대한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것 같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또 올 해는 교내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의 다양한 표정을 담은 사진을 뽑아 학내에 전시하고 자신의 사진은 본인이 가져가 학교 생활의 추억을 한 장의 사진에 남기는 기회가 되기도 했다.

식사 시간이 끝난 후, 강억구 교장은 부모님과의 대화 시간에 “학교 행사에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참여하시는 부모님에 대한 감사와 이러한 관심이 학생들과 선생님들에게 큰 힘이 되어 하루 하루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가는 학교가 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고, 또 부모님들께 ‘늘 학생 곁에서 밤낮으로 애쓰시는 선생님들께 감사의 문자’라도 보내주셨으면 하는 당부를 하기도 했다. 학부모들은 7월 2일(화요일) 준공식이 예정된 새로운 기숙사를 둘러보면서 조금 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배려한 이사장님의 마음에 고마움을 표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