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오는 9월 13일 금요일 오후 2시, 창생플랫폼에서 남해군 도시재생 관광창업 런케이션 4기 명사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광창업 런케이션’은 지역자원을 활용한 남해 고유의 관광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로컬 창업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달 3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으며, 연말까지 4~6기 교육 및 아이디어 톤 대회를 순차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런케이션 4기 프로그램 일환으로 추진 중인 이번 명사특강은 오성민 PD를 초청해 ‘여행, 일상 스토리를 더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오성민 PD는 <EBS 세계테마기행>,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 등 다수의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을 연출한 여행 전문 프로듀서다.
또한 질의응답을 통해 여행, 문화콘텐츠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하는 토크콘서트 시간도 마련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남해읍의 핵심거점시설이 될 창생플랫폼(남해읍 화전로78번가길 25-10)에서 진행된다, 특강에 관심 있는 군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오는 12일까지 QR코드를 통해 사전 참가신청을 받는다, 특강 당일 창생플랫폼 내 현장접수도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청 및 남해군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운영사무국(1577-7020)에서 확인 가능하다.
남해군도시재생지원센터 박진평 센터장은 “지역 관광산업의 성장 및 창업 활성화를 위해 로컬·문화 콘텐츠 등 다양한 주제의 명사특강을 기수별로 운영하고 있다”며 “특강자의 성공 스토리를 통해 다양한 노하우를 얻어 갈 수 있는 기회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