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09:02 (일)
상주초, 학교로 찾아가는 문화예술전문가 교육 운영
상주초, 학교로 찾아가는 문화예술전문가 교육 운영
  • 남해인터넷뉴스
  • 승인 2023.05.26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남이와 갑동이의 효도이야기 마당극 공연 관람-

 

상주초등학교(교장 하남칠)는 5월 23일(화) 강당에서 2023. 학교로 찾아가는 문화예술전문가 프로그램, 마당극<효자전> 공연을 관람하였다.

학교로 찾아가는 문화예술 전문가 프로그램은 예술소외지역 학생들의 직접적인 예술체험 기회 제공을 통한 감수성 및 문화향유능력 제고와 지역의 예술단체와 협력을 통한 학교 예술교육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는 목적으로 실시되었으며, 인근의 이동초등학교, 미조초등학교를 초청하여 예술체험의 기회를 공유하였다.

공연작품인 마당극<효자전>은 지리산 약초골에서 아픈 어머니를 모시고 살아가는 귀남, 갑동 두 형제의 지극 정성 효도이야기이다. 초등학생의 흥미를 유도할 수 있는 소품, 무대장치와 역동적인 장면이 전개되어 공연시간 내내 몰입할 수 밖에 없었다. 또한 재미와 함께 ‘효’라는 교훈적인 내용을 함께 담고 있어 교육적 효과도 기대된다.

이번 공연을 관람한 학생들은 “할머니가 들려주시는 옛 이야기 같았다.”“ 처음 시작할 때 했던 버나놀이에 참여해서 재미있었고, 재미와 감동이 함께 한 즐거운 공연이었다. ”“효도를 많이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하남칠 교장은“문화예술 소외지역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마당극을 관람할 수 있어 문화예술소양교육의 좋은 기회가 되었다. 그리고 인근의 초등학교와 같이 기회를 공유하게 되어 더 보람있었다. 이번 공연관람을 통해 우리 학생들도 꿈과 끼를 키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상주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소양교육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정서함양과 예술적 소양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