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4:07 (목)
남해교육지원청, 지역맞춤형 남해교육업무협의회 실시
남해교육지원청, 지역맞춤형 남해교육업무협의회 실시
  • 남해인터넷뉴스
  • 승인 2023.04.21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혜를 모아 ‘가장 남해 답게, 모두를 이롭게’할 방안 모색 -

 

남해교육지원청(교육장 심현호)은 18일(화) 오후 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과 남해 관내 학부모·교직원·지역전문가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해교육업무협의회를 가졌다.

박종훈교육감은 이날 협의회에 앞서 교육장실에서 군수ㆍ도의원ㆍ군의원ㆍ경찰서장ㆍ향교 전교ㆍ문화원장ㆍ체육회장 등 지역인사와 “지역자원을 활용한 남해교육 발전방안과 교육지원청 청사 이전”이라는 주제로 생각을 나누고 의견을 모으는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2층 회의실에서 열린 남해맞춤형 지역업무협의회는 ‘남해랑 만남해! 생태전환교육’을 주제로 기조발표, 모둠별토의, 토의결과 공유, 교육감님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기조발표는 생태문화해설사의 ‘남해얼과 생태환경교육’에 대한 소개와 학교 현장의 사례발표, 아이톡톡을 활용한 미조초 환경동아리 학생들과의 생각나누기 등으로 꾸며졌다.

열띤 모둠별 토의 후 이어진 토의 결과 공유 시간에는 남해얼과 연계하여 실천할 수 있는 생태전환교육 방안과, 지역자원을 활용하고, 지역민과 함께하며, 학교와 마을교육과정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이 공유되었다.

심현호 교육장은 “경남교육청이 우리나라 생태전환교육을 선도하듯이 남해도 경남 생태전환교육의 메카로서 생태전환교육에 대한 인식 변화와 생태시민 육성에 앞장서고, 또한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아이들이 자립과 공존의 힘을 지닌 미래의 인재로 성장하도록 힘써겠다.”고 말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올해 남해교육업무협의회를 가장 남해답고 인상 깊게 준비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우리 교육청 천 개의 학교가 천 개의 꽃밭이 되어 40만송이의 꽃을 피워내는 것이 우리 경남교육이 추구하는 방향이듯이 아이들이 가장 자기답게! 하지만 공동체를 위해 살아가는 민주시민으로 만들어주시기를 부탁드리고, 경남교육청도 더욱 노력하겠다.”며 협의회를 마무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