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4:07 (목)
남해군, 건강고령친화도시 최우수상 수상
남해군, 건강고령친화도시 최우수상 수상
  • 남해인터넷뉴스
  • 승인 2023.02.10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 가이드라인 8개 영역 우수한 평가

 

남해군이 건국대학교 건강고령사회연구원이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제1회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제1회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 대상’은 노인이 건강하고 활력 있는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정책, 인프라 구축 등 고령친화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친 광역․지방자치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대회는 17개 시․도 및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우수한 고령친화 정책 사례를 발굴하여 공유․전파하고자 올해 처음 추진되었으며, 세계보건기구(WHO) 고령친화도시 가이드라인 8개 영역을 심사했다.

남해군은 2019년 11월 경남도내 최초 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에 가입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편리한 교통환경 조성, 배움을 위한 복합문화공간 조성, 민간이 협력할 수 있는 고령친화도시 정책모니터단을 구성·운영한 점을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받았다.

지난 8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9일에는 남해군청에서 자축과 함께 고령친화도시 정책을 다시 한 번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남해군은 지난해 11월 경남에서 첫 번째, 전국에서 열네 번째로 세계보건기구(WHO)에 고령친화도시 재인증을 받았으며, ‘행복한 동행, 세대통합 남해’를 비전으로 민선 8기 공약사업을 포함한 69개 사업을 5년간 시행할 계획이다.

장충남 군수는 “2019년부터 초고령화 사회에 대비해 행정차원에서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정책을 펼친 성과를 인정받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사회활동과 여가활동에 활발히 참여하고, 어르신뿐만 아니라 전군민이 다함께 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