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9 09:05 (화)
여름철 태풍 및 집중호우 대비
여름철 태풍 및 집중호우 대비
  • 남해인터넷뉴스
  • 승인 2022.07.14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 재해취약지역 점검

 

남해군은 여름철 태풍 및 집중호우에 대비해 군민의 인명과 재산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재해취약지역 긴급 정비·점검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장충남 군수는 지난 8일과 12일 상주은모래비치 일원, 설천면 감암지구와 남해대교 일원, 덕신소하천 등 자연재해 우려지역과 주요 공공사업장을 직접 둘러봤다.

장충남 군수는 지반 변형 여부를 확인하고 균열이나 침하에 따른 피해 가능성, 그리고 인명피해 우려지역 표지판 등을 점검했다.

남해군은 인명피해 우려지역 등 재해취약시설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있으며, 신속한 상황전파를 위한 재난 예·경보 시스템을 구축하여 자연재해 발생에 대비하고 있다.

특히 긴 가뭄 뒤에 많은 비가 올 경우 산사태, 침수 등의 발생 위험이 높은 만큼, 이를 예방하기 위해 재난자원 사전확보, 유관기관과의 지원체계 강화 등 사전조치를 철저히 이행하고 있다.

장충남 군수는 "최근 기상특성 상 여름철 장마기간 중 국지성 집중호우가 발생할 확률이 높아 지속적인 현장 점검으로 사전에 재해를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군민들께서도 시설물·농작물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점검해 주시고, 피해발생에 대비해 풍수해보험·농작물재해보험 등 정책보험에 적극 가입해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