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4:07 (목)
남해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발명 체험교실’운영
남해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발명 체험교실’운영
  • 남해인터넷뉴스
  • 승인 2022.05.13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누구나 누리는 즐거운 발명수업으로 취약계층을 향한 기회의 사다리 제공 -

 

남해교육지원청발명교육센터(센터장 심현호)는 5월 11일(수)부터 8월 19일까지 총 4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은 1회 4차시로 이루어지는 발명수업으로 올해부터는 지역아동센터를 직접 찾아가 수업하면서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물건리지역아동센터, 남해성남지역아동센터, 담쟁이지역아동센터, 솔로몬남면지역아동센터 총 4개 아동센터에 초등학교 교사로 구성된 남해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 강사들이 직접 찾아가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발명수업을 진행한다. 4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총 24차시에 걸쳐 이루어지는 발명체험수업은 희망하는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강사비와 교수학습 재료비 등이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기념품도 제공된다.

‘움직이는 오타마타 만들기’,‘태양광 자동차 만들기’,‘저비용,저전력의 DIY 공기청정기 만들기’, 거북이 걸음마의 비밀로 워킹돌 만들기‘ 등의 주제로 이루어지는 발명체험교실은 학생들의 큰 호응과 적극적 참여 속에서 이루어졌다.

남해교육지원청 권회선 담당 장학사는 “발명체험교실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발명수업이다. 올해는 처음으로 지역아동센터를 직접 찾아가 수업을 하면서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자 하였다. 주로 방학기간을 통해 이루어지는 발명체험교실의 성과를 피드백하여 내년에도 계속 진행하고자 한다.’ 면서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 운영의 의미를 설명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