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4:07 (목)
남해관광문화재단, NFT 캐릭터 발행
남해관광문화재단, NFT 캐릭터 발행
  • 남해인터넷뉴스
  • 승인 2022.04.26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여행 캐릭터‘나매기’주제로 100종 제작

 

남해관광문화재단이 관광 관련 공공기관으로서는 전국 최초로 자체 제작한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 캐릭터’를 선보인다

남해관광문화재단은 재단 출범 1주년을 맞이하여 세계 최대 NFT 거래 플랫폼 ‘오픈씨(Opensea)’에 재단의 SNS 캐릭터인 ‘나매기’를 기반으로 NFT 100개를 제작·발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남해관광문화재단은 이에 따라 나매기 캐릭터 NFT를 추첨을 통해 무료로 증정하는 ‘재단 출범 1주년 기념, 나매기 NFT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향후 NFT 굿즈를 통해 재단의 캐릭터를 알리는 관광홍보마케팅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진행하는 ‘남해관광문화재단 출범 1주년 기념, 나매기 NFT 증정 이벤트’는 최근 공개하여 온라인상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남해를 여행하는 거북이 캐릭터 ‘나매기’를 활용한 것으로 남해관광문화재단 관광 캐릭터를 알리고, 수요자들에게 관심과 친근함을 선사하는 홍보 이벤트다.

남해관광문화재단이 발행한 나매기 NFT는 4월 26일부터 4월 29일까지 재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travelnamhae)을 팔로우하고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무료로 증정된다. 당첨 여부는 5월 중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된 NFT는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카이카스’로 발송될 예정이다.

남해관광문화재단 조영호 본부장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많은 관심을 얻고 있는 NFT와 나매기 캐릭터를 결합 홍보하기 위해 특별 이벤트를 기획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나매기 등 다양한 캐릭터와 콘텐츠를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하여 차별화된 재단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재단 NFT 제작 담당자는 “지속적으로 생성되는 트렌드를 공공기관에서 이해하고 활용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문법으로 다가가야 한다“며 ”캐릭터 NFT 발행을 시작으로 나매기의 활용도를 무한히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