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09:02 (일)
남해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코로나19 방역 봉사활동 전개
남해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코로나19 방역 봉사활동 전개
  • 남해인터넷뉴스
  • 승인 2021.09.01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다중이용시설 등 방역 취약지 중심으로 주 1회 정기 방역활동 펼쳐

 

남해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양태종 회장 외 임원 8명은 지역사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27일 남해읍 소재의 다중이용시설 및 공공시설을 대상으로 방역 봉사활동을 펼쳤다.

유동 인구가 많고 군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읍내의 상가, 버스정류소, 공중화장실, 공원 놀이시설 등을 중심으로 방역소독기와 분무기 등을 이용해 소독 작업을 진행했다.

이와 동시에 상가를 중심으로 코로나19 예방수칙에 대한 안내문을 나눠주며 가장 큰 경제적 타격을 받았을 상인들을 위로하고 다시 한 번 업소의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 드렸다.

연일 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지난 상반기에 진행했던 방역 봉사활동을 재개하기 위해 자원봉사단체협의회 임원들이 먼저 의기투합하여 펼친 활동으로, 특히 이날 활동에는 장충남 군수도 함께 참여하여 직접 방역 및 소독 작업을 펼쳤고, 봉사자들의 열의를 격려했다.

양태종 회장은 “코로나19가 종식되어 군민의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이 회복되는 그 날까지 자원봉사단체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방역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충남 군수는 ”누구보다 우리군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군민, 그리고 지역사회를 위해 늘 솔선수범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여러분의 자발적 참여가 코로나19 방역의 본보기가 되어 지역사회 전파를 막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관내 전역의 다중이용시설과 공공시설 등을 대상으로 남해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소속 20개의 봉사단체가 참여하여 주 1회, 정기적으로 방역 봉사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