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2 12:57 (월)
남해군, 신활력플러스사업 예비액션그룹 워크숍
남해군, 신활력플러스사업 예비액션그룹 워크숍
  • 남해인터넷뉴스
  • 승인 2021.04.0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단’ (추진단장 곽갑종)은 1일 마늘연구소 대강당에서 ‘남해군 신활력플러스사업 예비액션그룹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예비액션 그룹으로 선발된 38개소의 대표자와 실무책임자 그리고 코디네이터(조력가)로 선정된 전문가 10명 등 총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액션그룹’이란 동일한 가치와 사업적 목표를 가진 남해군에 거주하는 이해관계자(개인, 공동체, 협동조합, 법인 등)로 구성된 조직으로,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취지에 맞는 사업을 마을과 현장에서 직접 실행하게 된다.

예비액션그룹은 정식 액션그룹으로 선발되기 위해 사전 모집된 조직으로 오는 6월까지 분야별 코디네이터와 함께 사업에 대한 컨설팅을 통해 보다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세우고 보완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향후 정식 액션그룹 선발과정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각 분야별 코디네이터와 함께 사업계획에 대한 보완, 향후 일정 등에 대해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경남도립 남해대학 정봉수 교수, 작은기업연구소 곽운학 소장 등 각 분야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된 코디네이터에 대한 위촉식이 함께 진행됐다. 코디네이터는 액션그룹이 추진하는 사업 분야의 전문가로서 사업추진 전반에 대해 회원들을 대상으로 상담과 컨설팅을 수행하게 된다.

남해군 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이광석 사무국장은 “이번 워크숍은 예비액션그룹과 각 분야 코디네이터간의 소통과 협업을 만들어가는 시간”이라며 “향후 다양한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사업계획의 고도화를 이뤄 정식 액션그룹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남해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오는 4월 농림축산식품부에 기본계획 승인을 요청할 계획이며, 기본계획 승인이 완료되면 본격적인 사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