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17 (금)
남해군의회, 3월 정례 의원간담회 개최
남해군의회, 3월 정례 의원간담회 개최
  • 남해인터넷뉴스
  • 승인 2021.03.0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에 따른 제1회 추경예산(안) 편성계등

 

남해군의회(의장 이주홍)는 지난 3일 군의회 의장실에서 3월 정례 의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의원간담회에는 이주홍 의장을 비롯한 10명의 군의원과 장충남 군수 등 집행부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남해군이 간담자료로 제출한 13건의 군정 현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논의하는 한편, 군의회 임시회 계획, 당면 현안 결의문 채택 등을 협의했다.

집행부 안건으로는 △민선7기 군수공약사업 변경 추진 △2021년 제1회 추경예산(안) 편성 계획 △「2021년 공모사업 응모 계획 △한국섬진흥원 설립지역 유치 공모 신청 △6.25/월남 참전유공자 흔적남기기 사업 추진 △경남-전남 해상경계 권한쟁의 심판 결과 △군관리계획(공공청사:군청, 도로) 결정(폐지) △군관리계획(신전문화공원, 주차장) 결정(폐지) △생활SOC복합화(꿈나눔센터) 건립사업 △가축전염병 방역대책 예산 성립 전 사용계획 △2021년 도농상생 판로개척 지원 예산 전용 계획 △남해군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운영 현황 △2021년도 남해군 관광문화재단 업무 추진 방항에 대해 집행부로부터 설명을 듣고, 각 현안에 대해 의견 제시와 당부사항을 전달했다.

이주홍 의장은 “경남-전남 해상경계 권한쟁의 심판 청구가 기각돼 어민들의 어려움이 예상되므로, 어민들의 조업구역 축소에 따른 관련 어업에 대한 지원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해 줄 것과 경남-전남 공동조업수역 설정 추진 시에는 경남도와 협의해서 대응방안을 적극 강구해 줄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시작됨에 따라 접종 후 부작용 여부 관찰 등 예방접종 관리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군의회 자체 현안과 관련해서는 제249회 임시회를 오는 3월 17일부터 3월 23일까지 개최키로 하고, 「남해∼여수 해저터널」조기건설 재촉구 결의안, 남강댐 치수(방수량)증대사업 추진 중단 결의문 채택 계획, 남해군의회 의정자문위원회 구성 계획,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정, 남해군 신중년 인생이모작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발의 등에 대해서 협의하고 의원간 의견을 교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