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0:58 (토)
남해~여수 해저터널 건설 남해군의회가 함께합니다!
남해~여수 해저터널 건설 남해군의회가 함께합니다!
  • 남해인터넷뉴스
  • 승인 2021.03.03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 남해군의회(의장 이주홍)는 ‘남해~여수 해저터널 건설’ 촉구를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남해읍행정복지센터 앞에서 펼쳐진 캠페인은 남해~여수 해저터널 건설사업의 국가계획 반영을 위하여 군민 관심도 제고 및 범군민 서명운동을 선도하고자 10명의 남해군의회 의원들의 뜻을 한데 모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의원들은 ‘남해안권 新관광로드 탄생’, ‘동서화합의 길’이 새겨진 어깨띠를 두르고 군민들에게 팜플릿을 나눠주며 해저터널 건설사업에 대한 당위성을 설명하고, 군민의 염원이 담긴 건의서 서명운동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호소했다.

이주홍 의장은 “남해~여수 해저터널을 통해 이동의 편리성뿐 아니라 관광, 동서통합 등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국가의 미래지향적 정책수립과 적극적인 대책을 촉구한다”고 전했다.

한편, 남해군의회는 대정부 건의를 위해 오는 17일 제249회 임시회에서 ‘남해~여수 해저터널 조기건설 재촉구 결의안’을 채택할 예정이며, 회원(이주홍 의장)으로 가입된 경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와 전국도서지역기초의원협의회에 ‘해저터널 건설 촉구 공동건의문 채택건’을 심의안건으로 제출하는 등 광역협의회 차원의 공동협력 대응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