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9:19 (목)
남해군의회, 제248회 임시회 폐회
남해군의회, 제248회 임시회 폐회
  • 남해인터넷뉴스
  • 승인 2021.01.2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의회(의장 이주홍) 제248회 임시회가 25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6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남해군의회는 지난 20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각 상임위원회 활동을 거쳐, 25일 제2차 본회의에서 조례안 10건이 상정되어 의결됐다.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심사된 의원발의 조례안은 남해군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남해군의회 업무추진비 사용 및 공개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남해군의회 의원 소송비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 총 3건으로 원안가결됐다.

기획행정위원회에서 심사된 남해군 리 명칭 및 구역획정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남해군 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남해군 이장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총 3건은 삼동면 지족2리와 지족3리의 병합에 따른 조례 개정으로 원안가결했다.

남해군 공설장사시설의 설치 및 관리·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장사시설의 사용료 등에 있어 시설사용 자격에 일부 혼란을 초래할 수 있는 부분을 명확히 규정토록 하여 수정가결했다.

산업건설위원회에서 심사된 남해군 의류 수거함 설치·관리 및 재활용 촉진 조례안, 남해군 불용의약품 등의 관리에 관한 조례안, 남해군 가축사육 제한구역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원안가결됐다.

이 날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조례안 의결 외에도 정현옥 의원이 5분 발언을 통해 50세부터 64세 사이에 퇴직한 이른바 50플러스 세대의 식지 않는 열정과 경륜이 사장되지 않도록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하여 군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줄 것을 집행부에 주문했다.

하복만 부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집행부로 하여금 한 층 강화된 코로나19 방역 대응태세를 갖추어 군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하면서 남해군의회에서도 코로나 사태의 조기 극복과 민생 안정에 방점을 두고 군민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을 다짐하였다.

한편, 25일 제2차 본회의 의사진행은 이주홍 의장의 유고로 하복만 부의장이 대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