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17 (금)
남해군, 버스정보시스템(BIS) 구축 사업 완료
남해군, 버스정보시스템(BIS) 구축 사업 완료
  • 남해인터넷뉴스
  • 승인 2020.12.07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스 도착 알리미 통해 실시간 도착 예정시간 및 노선 정보 안내

 

남해군은 농어촌 버스의 도착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광역버스 정보시스템(BIS)’을 올해 연말까지 구축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남해군은 이를 통해 더욱더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생활 밀착형 교통행정 서비를 펼칠 계획이다.

남해군은 ‘광역버스 정보시스템(BIS)’ 구축을 위해 사업비 2억 5800만 원들 투입했다. 버스 도착 시간을 알려주는 ‘버스도착알리미’ 시스템이 관내 16개 정류장에 설치돼, 이용객들은 버스 도착 예정시간과 노선 정보 등을 실시간을 안내받을 수 있게 됐다.

버스도착알리미가 설치되는 정류장은 이용객이 많은 정류장으로, 유림오거리·읍사무소 앞 정류장·이동면우체국앞·상주은모래비치 앞·삼동면행정복지센터·미조면 초전·남면홍덕·서면서상마을앞·고현면 대사·설천면 남양·창선면 수산리·삼동면 물건마을(독일마을 입구)·가천다랭이마을·상주해수욕장·창선면 단항마을·이순신순국공원 등이다.

남해군은 연말까지관내 총16개소 정류소에 우선적으로 버스정보안내단말기를 설치하고, 버스통합단말기, 자동승객계수기, 통합BIS센터 등 시스템 구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12월 시범운영을 거쳐 2021년 초 정식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윤종석 건설교통과장은 “버스정보안내기를 지속적으로 확대 설치해 편안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중교통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