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9 20:46 (목)
GS25, 욜로족·홈트족 겨냥 340kcal 저칼로리 두부스테이크 도시락 출시
GS25, 욜로족·홈트족 겨냥 340kcal 저칼로리 두부스테이크 도시락 출시
  • 박귀봉 기자
  • 승인 2018.08.17 0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욜로족, 홈트족을 위한 유어스 두부스테이크 도시락(이하 두부스테이크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두부스테이크 도시락은 340Kcal의 저칼로리 상품으로, 최근 ‘워라밸’ 문화 확산에 힘입어 늘어나고 있는 홈트레이닝족과 건강 중시형 고객들이 주요 대상이다.

저칼로리 콘셉트의 도시락답게 모든 가공 공정에 튀김을 대신해 찜, 구이 조리 방식을 채택했다. GS25는 도시락의 메인 식재료인 두부 스테이크에 돼지고기와 토마토 소스를 가미해 포만감이 들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이번 상품을 개발했다.

사이드 메뉴는 구운 파프리카, 구운 호박, 허브감자와 혼합 야채찜, 화이트오믈렛, 바질페스토 펜네, 올리브 등으로 구성됐다. 저탄수화물 식이를 위한 곡류 메뉴로는 현미밥 50g에 슈퍼푸드인 렌틸콩을 올려 전 메뉴를 세심한 건강식 한끼로 구현했다. 가격은 3900원이다.

기존의 도시락과 차별화된 저칼로리 건강식 도시락은 특별한 구성만큼이나 선호하는 고객층도 일반 도시락과 다르다. GS25에서 판매하는 일반 도시락 매출구성비의 경우 20~30대 남성이 40.2%를 차지하는 주요 소비층이지만 저칼로리 건강식 도시락은 20~30대 여성이 절반에 육박하는 47.9%를 소비하고 있다.

아울러 GS리테일의 데이터경영팀은 전국의 GS25 상권 유형 중 저칼로리 건강식 도시락이 특히 잘 팔리는 상권 유형을 도출했다. GS리테일은 전국 GS25를 13개 상권 유형으로 구분했는데 야간 20대 인구 구성비가 많은 영파워 상권, 여성 직장인 상권, 오피스 상권에서 건강식 도시락의 매출 구성비가 무려 57.9%라는 사실을 분석했다. 해당 3개 상권 유형의 점포 구성비가 26.3%라는 것을 감안하면 높은 수치다.

GS25는 이러한 데이터 분석 내용을 기반으로 건강식 도시락 판매 중점 상권을 선정했고, 이와 별도로 관련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프로모션 대상 상품은 두부스테이크 도시락과 GS25 나만의 냉장고 모바일앱을 통해 사전 예약 주문이 가능한 도시락 중 부동의 1위인 유어스 닭가슴살 도시락으로 총 2종류다.

고객이 대상 상품을 구매 시 GS25 나만의 냉장고 모바일앱을 통해 GS&POINT를 적립하면 스탬프를 2개 모을 때마다 스쿼트머신 기구, 인바디 체중계 등 건강 관련 기구 경품 당첨의 기회를 제공받는다.

이지영 GS25 도시락 MD는 “다이어트, 홈트레이닝을 실천하는 주변 분들이 건강을 위해 식사를 소홀히 하는 것을 보며 이번 도시락을 출시하게 됐다. 새로 선보이는 두부스테이크 도시락은 몸에 좋지만 맛없고 뭔가 허전한 기존 건강식들에 대한 선입견을 버릴 수 있도록 저칼로리 뿐 아니라 맛, 영양 밸런스, 포만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도시락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