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9 19:03 (목)
남해군의회 의원, 나도 탄소사냥꾼 챌린지 참여.
남해군의회 의원, 나도 탄소사냥꾼 챌린지 참여.
  • 남해인터넷뉴스
  • 승인 2020.05.15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 , 남해안 남중권 개최지지

 

우리 군에서 올해 말에 예정된 제5차 국도 국지도 5개년개획에 일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에 포함된 남해-여수해저터널과 국도 3호선 확 포장공사 등 관내 2개의 SOC사업과 관련해서 예비타당성조사에 관한 일정 파악 및 관련 동향수집을 통해서 예비타장성 조사과정에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대응을 위하여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한다.

이제는 이 사업이 경제성보다는 정책성, 특히 이 정부의 핵심정책인 국토 균행발전과 동서화합의 차원에서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라는 점을 부각시켜서 일괄타당성조사에 통과되기를 기대하며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서 준비하고 있다.

차제에 여수를 중심으로 남해안 남중권에서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를 유치하기 위해서 노력을 하고있다. 세계에서 가장 중요하고 규모가 큰 이 회의를 남해안남중권에서 유치하는데 여수와 남해를 연결하는 해저터널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제시하여 부각시키는 전략도 필요 할 것으로 생각된다.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유치위원회에서는 6월 16일에 국회에서 관련한 토론회를 개최하는데 여기서도 여수-남해해저터널의 필요성과 당위성에대한 논의를 해 줄 것을 건의하고 있고, 또 6월 말 쯤에 우리남해에서 여수의 전문가와 시민사회단체를 초청해서 해저터널관련 포럼이나 심포지엄을 민간차원에서 준비하고 있다.

이참에 남해군의회 박종길의장을 비롯한 모든 의원님들이 제 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 성공개최를 위한 켐페인에 참여하고 ‘나도 탄소사냥꾼’ 릴레이 챌린지에도 참여해서 힘을 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