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4 07:32 (일)
남해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역량강화 나선다.
남해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역량강화 나선다.
  • 남해인터넷뉴스
  • 승인 2020.03.20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해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연수 및 심의위원회 개최-

 

경상남도남해교육지원청(교육장 안진수)은 19일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이하 심의위원회) 심의위원을 대상으로 위촉장 수여식과 함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심의위원 연수 및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14조 사항에 대한 소위원회 심의․의결 권한 위임을 위한 제1회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를 개최 운영하였다.

이번 연수는 3월부터 개정된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교가 아닌 교육지원청으로 이관하여 운영함에 따라 심의위원들의 학교폭력 사안 심의절차, 조치사항과 관련된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등 심의위원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신장시키기 위해 마련하였다.

남해교육지원청은 위원장 1명, 학부모 6명, 교원․교육전문직 7명, 경찰 2명, 상담 전문가 2명 총 18명을 심의위원으로 위촉하였다. 소위원회 심의․의결 권한 위임을 통해 학교폭력 사안 처리와 사안별 특성에 맞는 4개의 소위원회로 구성 운영할 예정이다.

안진수교육장은 “학교폭력 사안을 보다 전문적이고 객관적으로 처리하여 신뢰받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징계와 처벌보다 회복적 생활을 지원하는 방안을 찾는데 심의위원 모두가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