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4:07 (목)
독일마을 ‘완벽한 인생 브루어리’, 별 3개(★★★) ‘매우 우수’ 업소 지정
독일마을 ‘완벽한 인생 브루어리’, 별 3개(★★★) ‘매우 우수’ 업소 지정
  • 남해인터넷뉴스 기자
  • 승인 2020.02.22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 최초 위생등급제 지정업소 ‘탄생’

남해군은 삼동면 독일마을에 위치한 ‘완벽한 인생 브루어리’가 남해군 최초로 위생등급제 별 3개의 ‘매우 우수 업소’로 지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위생등급제는 음식점의 위생수준이 우수한 업소에 등급을 지정하는 제도다. 영업자가 자율로 위생등급평가를 신청하면 위탁기관인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평가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평가점수에 따라 등급을 지정하고 홍보까지 지원한다.

특히 위생등급제는 음식점의 위생수준 향상을 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질 좋은 음식점 선택권까지 보장해 음식문화의 품격을 높일 수 있는 기준이 되고 있다.

위생등급은 평가결과 90점 이상인 경우 별 3개의 ‘매우 우수’, 85점 이상 90점 미만인 경우 별 2개의 ‘우수’, 80점 이상 85점 미만인 경우 별 1개의 ‘좋음’으로 나뉜다.

지정 조건과 평가기준이 까다로워 지금껏 남해군 내 업체에서 신청했지만 위생등급을 부여받기는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지정이 남해군의 음식문화를 한층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음식점을 운영하는 업주들에게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과 위생수준 향상을 위해 위생등급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