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17 (금)
남해군 설리지구 어촌뉴딜300사업, 공간환경 마스터플랜 우수대상지 선정
남해군 설리지구 어촌뉴딜300사업, 공간환경 마스터플랜 우수대상지 선정
  • 남해인터넷뉴스 기자
  • 승인 2020.02.04 10:5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센티브로 사업비 19억 2100만원 추가 확보, 총사업비 169억 2100만원으로 증액

 

남해군은 설리지구 어촌뉴딜300사업이 공간환경 마스터플랜 우수대상지로 선정돼 추가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남해군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8일 해양수산부 주관 디자인심의에서 남해군이 제출한 설리지구 어촌뉴딜 공간환경 마스터플랜이 최종 우수대상지로 선정돼 인센티브로 19억 2100원의 추가 사업비를 확보하게 됐다.

이에 따라 설리지구 어촌뉴딜300사업의 총사업비는 당초 150억원에서 169억 2100만원으로 늘어나 사업추진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공간환경 마스터플랜은 해양수산부에서 8대 선도사업에 공간환경 디자인 가치 향상을 목적으로 시범 적용하는 사업으로 지역 활성화를 목적으로 지역 정체성 회복과 어촌·어항의 경관 형성을 위한 공간관리 방향과 전략, 세부 사업내용을 포함한 총괄계획이다.

남해군은 지난해 5월에 설리지구가 8대 선도사업에 선정된 후 공간환경 마스터플랜 용역을 착수했으며 마을주민들과 여러 차례 회의와 토론을 거쳐 4개 부문(사람, 바다, 마을, 입지)에 9개 핵심 콘텐츠, 25개의 단위사업을 발굴했다.

단위사업으로는 방파제 연장, 부두 선착장 조성, 해양레포츠 계류시설 설치, 공용주차장 조성, 건조장 조성, 설리펍 리모델링, 살아있는 바다 박물관 조성, 주거지 공간환경 개선, 푸드코트 운영, 마을경관 특화사업 추진 등이 있다.

남해군은 이번 총괄 사업비 증액에 따라 공간환경 마스터플랜을 보완해 이달 중 해양수산부로부터 기본계획 최종 승인을 받을 예정이다. 기본계획 확정 후에는 실시설계와 각종 행정절차를 거쳐 하반기 중 착공할 계획이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추가 사업비 확보로 좀 더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이 가능하게 됐다. 어촌뉴딜사업을 통해 주민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는 한편 활력 넘치는 어촌마을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2020-02-05 14:59:35
빼먹어선 안되는 한가지 사항좀 관심 기울여 줬으면...... 여수엔 여수항, 광양은 광양항, 하동엔 하동항, 통영엔 통영항인데 포탈사이트 지도를 보니 남해는 남해항이라는 이름가진 항구가 없네요. 서상리 서상항을 남해항으로 개명하거나 서상리~작장리 경계쪽에 가칭:남해항이라는 연안항을 만들어 남해군 전체를 대표하는 항구로 알려지길 부탁드립니다. 보령과 양양은 각각 오천면과 여운포에 보령항, 양양항을 만들어 지역을 알리려 하고 있잖아요.

창선면에도 창선항이라는 이름가진 어항을 가지게 만들고요 군청도 많이 관심 가져다 주세요.

진도 팽목항, 함평 해은항, 강릉 안목항, 울진 현내항이 각각 진도항, 함평항, 강릉항, 울진항으로 개명했는데 남해라고 안된다는 법이 절대 없으니 남해도 남해항을 가질수 있게 힘모읍시다.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