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4 07:32 (일)
(사)한국여행사진작가 남해 팸-투어
(사)한국여행사진작가 남해 팸-투어
  • 남해인터넷뉴스
  • 승인 2019.08.30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은 전국에서 활동하는 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 회원 25여명을 초청해 남해군 일원에서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팸투어에서는 여행사진작가들에게 가을빛으로 익어가는 군내 대표 관광지를 소개하고, 특히 2010년 이야기가 있는 문화생태탐방로 선정된 탐방로중 '남해바래길' 14코스 중에서 이순신호국길 13코스, 엥강다숲길 2코스 외 추가로 남해의 다양한 생활문화와 자연을 체험 할 수 있는 길이다.

"남해바래길"은 남해사람들의 토속어로 옛날 남해 어머니들이 가족의 생계를 위해 바다길이 열리는 물때에 맞춰 갯벌에 나가 파래나 미역 조개 등 해산물을 채취하는 작업을 뜻하는데 그때 다니던 길을 바래길이라고 한다.

지난 28~29일까지 이틀간 진행된 이번 팸투어는 남해의 주요 관광지인 '충렬사', '이순신순국공원', '다랭이길', '독일마을' 등을 둘러보는 일정으로 꾸며졌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남해에서 개최하는 주요 행사의 성공적 개최와 보물섬 남해 관광 활성화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팸투어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는 여행작가 사진작가 무대로 문체부에 정식 등록된 작가 단체로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고, 숨겨진 여행지를 발굴, 여행기사 기고, 여행서적 저술 등으로 국내 관광을 활성화하고 있으며 지난 1994년 설립됐으며 현재 동우회 회원 6,000명과 작가회원이 320여명에 이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